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테마글쓰기

어린왕자 , 어른들이 읽어야 할 책
美全 2017-03-08 00:08:42 조회 : 1095
"어른들이 읽어야 하는 책"으로 익히 알려져 있는 어린왕자. 책을 읽어보지 않은 사람은 있겠지만, 우리 모두가 아는 생텍쥐페리의 유명한 소설이죠.
어린왕자를 처음 접했을땐 책에 나오는 유명한 글귀들을 옮겨 적으며, 또 다시 읽었을 땐 여러 별들을 여행 다니는 어린왕자를 부러워 하며 책을 읽었어요.

25살이 된 지금, 이 책을 다시 꺼내 읽으면 책 속에서 이야기 되는 어른들. 즉 그림보다는 산수가 더욱 중요하고, 권력, 명예와 같은 외면적인 모습과 속물적인 것들을 중시하는 그들을 보며 많은 생각들을 하게 돼요.

"어느새 내가 하는 수많은 선택들 중, 내면적이고 순수한 마음으로부터 선택하는 것 보다 속물적이고, 겉보기에 더욱 멋진 일들을 선택하려고 하지는 않은가?" 라고 말이죠.

모든 사람들은 자신의 고유한 길들을 걸으며 외로워합니다. 물론 어린왕자도 외로움을 겪었겠죠. 어린왕자가 외로움을 달랬던 방법 중 하나는 "지구"라는 별에서 겪은 권력과 수많은 지식, 그리고 명예와 같은 속물적인 것들을 추구하지 않고, 만남과 인연을 소중히 여기고, 사랑의 진정한 의미를 알고 있었기 때문은 아닐까요?

많은 사람들이 어린왕자를 통해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가져 봤으면 좋겠어요. 어린왕자가 여우를 길들여 여우와 둘도 없는 소중한 관계를 맺었듯, 여러분도 어린왕자에게 길들여져 어린왕자로 부터 진정한 삶의 의미와 사랑의 가치. 혹은 그 이상의 것들을 전해 받아 삶이 더욱 풍요로워 지기를 바랍니다.
254
댓글
장 튈레 - 자살가게 !!! 내 인생책, 눈 먼 자들의 도시